송재봉 더불어민주당 청주시장 예비후보는 11일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에 민주적인 공천 방안을 제안했다.(송재봉 예비후보 캠프 제공)
송재봉 더불어민주당 청주시장 예비후보는 11일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에 민주적인 공천 방안을 제안했다.(송재봉 예비후보 캠프 제공)

송재봉 더불어민주당 청주시장 예비후보가 11일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에 민주적인 공천 방안을 제안했다.

송 예비후보는 “쇄신과 혁신 경쟁이 없는 무난한 경선은 본선 경쟁력을 약화시키고 무난한 패배를 부를 수도 있다”며 “자질과 정책을 검증할 수 있는 다양한 토론의 장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TV토론, 유튜브, 지면토론 등을 통해 당원과 유권자들에게 민주당의 정체성에 가장 부합하는 인물이 누구인지를 판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

더불어 경선과정에 당원이 참여할 수 있는 정책소통플랫폼 운영을 제안했다. 송 예비후보는 “민주당 공직후보자 선정 방법에 대한 의견, 충북도와 청주시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 당원과 시민들의 참여 확대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고 도당과 후보들이 이에 답하는 등 쌍방향 소통의 창구를 마련한다면 도민과 당원들의 관심과 참여가 확대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공천관리위원회에 대선 기여도 평가 기준을 조속히 마련, 공개해 줄 것을 요구했다. 송 예비후보는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것은 과감한 혁신을 통해 당이 쇄신하고 새로운 인물을 발굴해 내는 등 개혁공천의지를 보이는 것에서 출발한다”며 “진보와 개혁, 민생경제를 지향하는 민주당의 정체성에 부합하는 후보가 누구인지 평가해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