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정당 후보는 모두 ‘동의’…이·윤·안은 답변 없어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전국방과후학교강사지부 제공.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전국방과후학교강사지부 제공.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전국방과후학교강사지부(이하 방과후지부)가 각 정당 대선후보들에게 정책제안을 한 가운데 심상정(정의당)·김재연(진보당)·오준호(기본소득당)·이백윤(노동당) 후보는 ‘동의’ 입장을 밝힌 반면, 이재명·윤석열·안철수 후보는 답변을 거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방과후지부는 지난달 6일 ‘공교육을 위한 방과후학교 4대 정책 제안’을 발표하고 각 후보들에게 제안, 그 결과를 공개하겠다고 밝힌바 있다. 제안내용은 △방과후학교 공공성 강화 △방과후학교 강사의 안정적 고용 △방과후학교 민간업체 위탁 폐지 △방과후학교 법안 제정 등 4가지다.

방과후지부에 따르면 정의당 심상정·진보당 김재연·기본소득당 오준호·노동당 이백윤 후보는 4가지 정책제안에 대해 모두 ‘동의’ 입장을 밝혔다. 반면 답변 시한을 두 차례 연장했음에도 이재명·윤석열·안철수 후보는 답변을 하지 않았다.

방과후지부는 “이재명·윤석열·안철수 후보들이 답변을 하지 않은 것은 학교에서의 방과후학교를 중요한 요소로 생각하지 않거나, 교육 현안의 중요한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든다”고 전했다.

방과후지부는 방과후학교의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해 ‘교육청 책임, 학교 운영’을 촉구하고 있다. 특히 방과후학교 강사 지위 보장과 인력·예산 확충을 위해 근거법령 제정을 주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