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청주 방문…“여러분 미래위해 선택해 달라” 지지호소
송영길 당대표도 괴산·청주 등 방문 충북 지원유세 총력전
이재명 후보, 24일 충주 젊음의거리·산척면 찾아 유세 예정

더불어민주당 충북 선대위 제공.
더불어민주당 충북 선대위 제공.

이재명 후보가 23일 오후 청주 가경동 롯데마트 앞 광장을 찾아 “지역경제 발전 선물을 확실하게 준비했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더불어민주당 충북 선대위에 따르면 이날 집중유세에는 송영길 당대표(상임선대위원장)와 이장섭 충북도당위원장(충북 공동선대위원장, 국회의원), 변재일·도종환·임호선 국회의원, 노영민 충북선대위 상임고문 등을 비롯해 2천여 명이 함께했다.

이 후보는 “천등산 박달재 밑이 바로 제 처가”라며 “이 서방이 여러분께 사드 같은 거 말고 일자리, 지역 경제 발전 선물을 확실하게 준비해왔다”고 밝혔다.

또 “국민 내각 만들고 진영 가리지 않고 좋은 사람들한테 기회 주고 각각 자기 실력 발휘해서 경쟁하게 한 다음에 결과는 국민들에게 평가받는 통합 정부를 확실하게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3월 9일의 선택은 여러분의 미래, 대한민국의 운명을 선택해 달라”고 호소했다.

송영길 당대표도 이날 지원유세에 나섰다. 송 대표는 오전 괴산에서 이재명 후보 지원유세를 한데 이어 오후에는 청주 육거리시장에서 유세를 했다.

송 대표는 “위기관리 총사령관, 유능한 경제 대통령, 국민을 통합시킬 대통령, 한반도의 평화를 지켜야 할 대통령, 경제 대국을 열어갈 경제 대통령 이재명과 함께 충청북도가 중심이 돼서 차기 민주정부 수립에 앞장서 달라”고 호소했다.

이재명 후보는 23일 청주에 이어 24일에는 충주를 찾아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오전 11시 충주 젊음의거리에서 집중유세를 한 후 12시에는 충주 산척면에서 유세를 한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