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천 제천시장이 17일 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 발생상황을 설명하고 있다.(제천시청 제공)
이상천 제천시장이 17일 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 발생상황을 설명하고 있다.(제천시청 제공)

 

제천시 지역 유치원·어린이집 원생과 시청 직원의 코로나19 감염이 이어지고 있다.

17일 제천시에 따르면 15~16일 유치원·어린이집 원생 10명이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은 데 이어 17일에도 한 직장 어린이집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했다. 어린이집 원생의 가족 등도 연쇄 감염된 것으로 확인돼 어린이집 관련 누적 확진자는 17명으로 늘었다.

이에 제천시는 61개 어린이집과 23개 유치원 등 제천지역 전체 어린이집 유치원을 대상으로 오늘(17일)부터 19일까지 휴원하는 행정명령을 발령했다.

또한 16일 시청 건설과에서 확진자가 발생한데 이어 17일에도 공무원 1명이 확진판정을 받았다. 시는 해당 공무원이 근무하는 본관 4층 9개 부서(△도시재생과 △관광미식과 △한방바이오과 △문화예술과 △일자리경제과 △투자유치과 △자연환경과 △자원순환과 △홍보학습담당관)를 폐쇄하고 직원 전원을 재택 근무하도록 조치했다.

이상천 시장은 브리핑을 통해 “지역 내에서 다수의 확진자가 지속 발생되고 감염경로를 확인할 수 없는 확진자도 다수 발생됨에 따라 아주 약간의 의심증상이 있더라도 꼭 코로나 검사를 받아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