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괴산김장축제’가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괴산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유기농의 메카, 괴산가서 김장하자!'라는 주제로 열리는 올해 김장축제는 원스톱 김장담그기, 온·오프라인 김장 체험, 김장 나눔, 문화예술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김장체험은 사전 예약한 참여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체험 가격은 절임배추 20㎏경우 13만 5천원, 10㎏은 7만원이다. 추가 속재료는 1㎏당 1만 2천원이다. 참가자들에게는 절임배추 10㎏당 5천원씩을 괴산사랑상품권으로 돌려준다. 이와 함께 김장체험을 집에서 즐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김장세트를 괴산군직영 온라인쇼핑몰인 괴산장터에서 판매한다.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열리는 ‘명인의 김장간’ 프로그램에서는 이하연 김치 명인이 사전 예약한 100명의 체험객들과 함께 충청도식 김치와 서울·경기식 김치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같은날 오후 1시부터는 김치명인이 만드는 개성보쌈김치, 갈치포기김치, 쪽파김치를 괴산군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5일 오후 3시에는 ‘셰프 이혜정의 괴산배추쿠킹쇼’에서는 잡채풍 배추볶음, 고기완자 넣은 배추찌개, 배추 게살찜 등 다양한 요리를 괴산군 유튜브 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다.

'2021 괴산김장축제 김장나눔 릴레이' 모습 / 괴산군
'2021 괴산김장축제 김장나눔 릴레이' 모습 / 괴산군

이 밖에도, 코로나19 의료종사자를 위한 김장 나눔 행사, 울릉군 및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나눔 릴레이, 주한대사 김장체험, 어린이 김장체험, 지역 김장명인을 선발하는 우리동네 김장명인 경연대회 등이 준비돼 있다.

이번 축제와 동시에 진행되는 괴산군 마을김장체험은 11월 한 달간 운영되며 괴산군 내 체험마을 13곳 중 원하는 장소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예약제로 진행되며, 자세한 행사 내용 및 예약 관련 정보는 괴산김장축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종화 괴산축제위원장은 “2021괴산김장축제를 찾아주신 분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빈틈없는 준비를 통해 더욱 풍성하고 알찬 축제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