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직업계고 학생, 학부모 참여…12월 30일까지 운영

2021 충북직업교육종합축제 개막식 모습 / 이하 충북도교육청
2021 충북직업교육종합축제 개막식 모습 / 이하 충북도교육청

충북교육청이 주최하는 ‘2021 충북직업교육종합축제’가 22일 청주공업고등학교 강당에서 온라인으로 시작됐다.

‘행복한 미래를 위한 맞춤형 직업교육 실현’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 오는 12월 30일까지 운영된다. 축제는 △나눔마당 △체험마당 △학술마당으로 구성됐고, 창업아이템 발표대회와 동아리한마당을 혼합하여 축제 형식으로 진행된다.

우선 나눔마당에는 취업면접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창업 컨설팅 등 메이크 잡(Job) 온라인 코너,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동아리 한마당이 운영된다. 체험마당에는 34개의 창업동아리 운영 영상자료 및 직업계고 학과 홍보영상을 유튜브에 탑재해 운영한다. 학술마당에는 중학생 대상 직업계고 입학상담, 직업계고 학생들의 창업아이템 발표대회 등으로 구성된다.

도교육청은 이번 축제에는 중·직업계고 학생, 학부모, 교사 등 총 5천여 명 이상이 온·오프라인으로 참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중학생들에게는 직업계고 입학정보를 제공하고, 직업계고 학생들에게는 자신의 적성과 재능을 기반으로 기업가 정신 및 창업마인드를 함양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축제에는 충북직업교육종합축제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channel/UCQWIEL1MRhEn97PROeet03Q)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