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와 한국관광공사가 7일 풀꿈환경재단에 천연기념물 미호종개 살리기 기부챌린지 성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 충청북도
충북도와 한국관광공사가 7일 풀꿈환경재단에 천연기념물 미호종개 살리기 기부챌린지 성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 충청북도

충청북도와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는 7일 ‘천연기념물 미호종개 살리기 기부챌린지’ 성금 1천만원을 풀꿈환경재단에 전달했다.

도와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는 ‘충북 착한여행 캠페인’  일환으로 생태관광 환경 조성 및 개선을 위해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29일까지 ‘천연기념물 미호종개 살리기 기부챌린지’를 추진했다. 

걷기 앱 ‘워크온’ 참여자의 걸음 수를 모아 일정 걸음을 달성하면 기부를 하는 기부챌린지로, 총 3만 2천 897명이 참여해 목표 걸음 15억보를 상회하는 52억 여걸음을 달성했다.

충북경제포럼이 제공하는 기부금 1천만 원은 풀꿈환경재단의 미호종개 복원을 위한 ‘미호종개 가디언즈 활동’ 운영에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도와 공사는 충북 내 친환경 관광산업 인프라 조성, 친환경 여행문화 조성을 위해 ‘워크온’ 앱을 활용한 ‘2021 충북 착한여행 캠페인’을 12월 말까지 진행 중이다. 

충북의 친환경 관광지 20선 중 3곳 이상을 방문하면 경품 응모권을 받으며, 연말에 추첨을 통해 선물을 지급받게 된다. 

도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비대면 걷기 챌린지를 통해 기부활동에 참여해 주셨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여행 캠페인을 확대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미호종개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