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유기농산업복합서비스지원단지 조감도 / 충주시
충주 유기농산업복합서비스지원단지 조감도 / 충주시

충주시는 친환경농업의 유기적 삶 체험과 관광힐링공간 조성을 위한  ‘유기농산업복합서비스지원단지 조성’의 착공에 들어갔다고 31일 밝혔다.

단지는 총사업비 180억원을 들여 살미면 세성리 산57-1번지 일원 약 7만㎡ 부지에 들어선다.

2019년 기본계획 승인을 시작으로 올해 5월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 지형도면 고시 및 공용건축물 건축협의 등 행정적 절차를 마쳤으며, 9월부터 본격적으로 공사를 시작할 계획이다.

단지에는 친환경농업의 농작물 재배지 및 농경문화 체험공간, 4계절 다양한 형태의 디자인을 통한 유기적 경관 연출이 가능한 생태공원 등이 조성된다. 또한, 복합교육센터·체험공방·수라간(유기농식당) 등 연면적 3천 694㎡의 건축물 6동도 신축될 계획이다.

아울러, 생활체험관 10여 동은 어린이의 정서 및 눈높이에 맞춰 동물 및 곤충을 캐릭터화한 건축물로 디자인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유기농을 주제로 교육·체험·휴양 등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복합공간이 조성된다는 점이 큰 의의가 있다”며 “국토의 중심부이자 중원문화의 발상지인 지리적, 역사적 이점을 적극 활용해 국내 유기농업 확산의 구심적 역할을 담당함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친환경농업에 종사하는 농업인의 소득증대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충주시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