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포스터 / 충주시
충주시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포스터 / 충주시

충주시립도서관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어깨펴기 가슴펴기 책도펴기' 라는 주제로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베스트셀러 '완전한 행복'의 저자인 정유정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정 작가는 최근 tvN ‘유퀴즈 온 더 블록'에도 출연하는 등 대중에게 친근한 작가이다. '7년의 밤', '내 심장을 쏴라'등은 동명의 영화로 제작되기도 했다.

또한, 향토작가이자 동화작가인 ‘채인선 작가와의의 만남’도 준비되어 있다. 주요 작품으로는 '내 짝꿍 최영대', '도서관 아이'등이 있다.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마술이 접목된 독서진흥 스토리텔링 공연인 ‘마술사의 신비한 책방’과 동화 ‘호랑이와 토끼’를 각색한 동극 ‘숲속 친구들 이야기’등도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는 충주시장상을 수여하는 ‘동화 속 주인공 그리기 대회’, 매듭공예인 마크라메를 체험할 수 있는 ‘나만의 월행잉만들기’, 캔들 공예 ‘향기로운 인테리어소품 만들기’, 천문학 특강인 ‘태양계 대탐사’ 등이 있다.

이 밖에도 '당근유치원' 원화 전시회, 독서왕 시상, 사서 추천도서 목록 배부, 두 배로 독서(대출도서 2배), 영화로 보는 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850-3273)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올해 독서의 달 주제인 ‘어깨펴기 가슴펴기 책도펴기’처럼 코로나19로 어느 때보다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시민들이 지친 어깨와 가슴을 펴고 도서관에서 위로와 휴식의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