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부터 시행, 지류형 상품권은 만 70세 이상만 할인구매 가능

충주시는 충주사랑상품권의 보다 효율적인 운영과 구매자 편의 증진을 위해 판매방식을 대폭 변경해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기존 매월 100억 원 규모로 할인 판매했던 충주사랑상품권을 9월부터는 9월부터 500억 원이 소진될 때까지 10% 특별할인을 추진한다.

또한, 지류형 상품권은 스마트폰과 카드 사용이 취약한 만 70세 이상의 고령자만 구매할 수 있도록 연령층을 제한하고, 판매 비율도 기존 40%에서 10%로 하향 조정했다.

개인당 월 구매한도는 50만원으로 제한한다.

시는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 분석과 효율적인 운영정책 수립을 위해 지난 2일부터 13일까지 ‘충주사랑상품권 이용현황’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 설문에는 총 5천 291명이 참여했다.

선호하는 상품권 유형 질문에는 88.5%가 카드형이라고 응답했으며, 주요 사용처는 일반음식점, 슈퍼마켓(마트)・편의점, 주유소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상품권 발행액 확대 필요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는 의견에는 각각 93.4%, 94.1%가 긍정적이라고 응답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이번 판매방식 변경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워진 소상공인과 다수 시민에게 혜택을 나누기 위한 것으로 시민들의 양해와 협조를 바란다”며, “골목상권 활성화와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