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에서 다양한 옥수수 테마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대학찰옥수수 체험 홀리데이’가 24일과 25일 이틀동안 진행된다.
충북 괴산군에서 다양한 옥수수 테마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대학찰옥수수 체험 홀리데이’가 24일과 25일 이틀동안 진행된다.

 

다양한 옥수수 테마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대학찰옥수수 체험 홀리데이’가 24일과 25일 괴산군 일원에서  이틀 동안 진행된다.

‘대학찰옥수수 체험 홀리데이’는 2022년 신규 개최되는 괴산대학찰옥수수축제 맛보기 이벤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참여하는 체험객은 괴산군이 조성한 3300여 ㎡의 옥수수 밭 미로를 통해 괴산대학찰옥수수의 탄생 스토리를 알아가는 옥수수 미로 찾기와 옥수수 수확 체험 기회를 가질수 있다.

괴산군 관광두레 주민사업체와 함께 5가지 옥수수 테마 체험을 운영하여 체험객이 원하는 체험을 선택할 수 있다.

테마 체험은 △짚풀공예 △자연물아트 △국궁·유람선 체험 △옥수수 맛탕 만들기로 구성됐다.

24일 오후 2시에는 대학찰옥수수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 진행된다, 저녁 7시 30분에는 다목적구장에서 차량 80대(선착순)를 대상으로 무료 야외 자동차극장을 운영한다.

김종화 괴산축제위원장은 “괴산군의 대표 농·특산물인 괴산대학찰옥수수를 소재로 다양한 체험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하며 “씹을수록 단맛이 우러나고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대학찰옥수수도 맛보시고 구매하셔서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