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교방침 철회 공론화 위한 공청회 촉구

제천기능대학의 폐교문제가 지역의 시민ㆍ사회단체로 확산되고 있다.

지난 19일 제천기능대폐교비상대책위 등이 폐교반대 입장을 밝힌데 이어 제천시공공기관ㆍ혁신도시건설대책위원회(공동대표 양상환 외4ㆍ이하 제천공혁대위)가 20일 성명을 통해 “충북의 혁신도시 제천건설이 가시화되고 있는 오늘의 상황에서 정부가 제천기능대학을 폐교시키려는 방침을 보이고 있음에 대해 분노하며, 이는 지역발전을 소망하는 14만 제천시민사회에 찬물을 붓는 반민주적, 반지역적 사태”라고 밝혔다.

제천공혁대위는 “정부가 설립된 지 채 6년이 되지 않은 제천기능대학을 구조조정이라는 미명하에 폐교 방침을 보이고 있는 것은 대학의 문제를 떠나 제천지역 공동체가 간과할 수 없는 중대한 문제이며, 정부에서 제천지역의 여건과 환경을 고려하지 않은 탁상행정의 전형적 행태”라고 주장했다.

제천공혁대위는 “제천기능대학은 혁신도시의 모범적 건설을 위한 산학연관 클러스터 구성의 일 주체로서 역할이 증대되고 있다. 더불어 30만평 규모의 제천바이오 밸리에 기업이 속속 입주하고 있으며, 한방특구 지정 등 제천발전의 새로운 전환점을 맞고 있는 오늘의 현실에서 전문산업기능인의 육성이라는 제천기능대학의 역할과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다”라며 제천기능대학이 지역사회에 기능인력양성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제천공혁대위는 제천기능대학의 폐교방침이 지역공동체 발전과 직결되는 중대한 문제라며 ▲제천기능대학의 폐교방침 즉각 철회 ▲폐교방침 저지를 위한 시민ㆍ사회의 적극적 대응 ▲여론수렴을 위한 공청회 개최 등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