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가 29일 청주국제공항 거점 항공사 에어로케이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 청주시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가 29일 청주국제공항 거점 항공사 에어로케이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 청주시

2021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가 29일 청주시청 직지실에서 청주국제공항 거점 항공사 에어로케이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조직위와 에어로케이는 이날 협약식에서 비엔날레의 성공 개최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하고, 이를 위해 홍보부스 운영, 공동 기념품 개발 판매 등 다양한 공동 프로모션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특히 에어로케이는 비엔날레 참여 작가 워크숍과 관람객 이벤트 등을 위한 ‘청주-제주 비행 편’지원과 항공 탑승객‧비엔날레 관람객 대상 홍보도 함께 하기로 했다.

조직위원장인 한범덕 청주시장은 “세계적인 공예축제 비엔날레와 새로운 여정의 시작을 슬로건으로 청주국제공항에서 첫 날개를 편 에어로케이의 만남은 ‘새로운 비상의 시작’이 될 것”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이 비엔날레와 에어로케이 모두에게 K-공예의 영역과 하늘 길을 넓히는 도약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지역 거점 항공사와의 파트너십 체결로 또 한 번 비상하게 될 2021 청주공예비엔날레는 ‘공생의 도구’를 주제로 한 본전시, 초대국가관, 공모전, 충북공예워크숍, 크래프트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오는 9월 8일부터 10월 17일까지 40일 간 문화제조창과 청주시 일원과 온라인에서 개최된다. 

한편, 청주국제공항을 허브공항으로 지난 2016년 설립한 에어로케이(Aero K)는 2019년 3월 국제항공운송사업 면허를 취득했으며 ‘새로운 여정의 시작’을 슬로건으로 올해 4월 15일 첫 정기편‘청주-제주 노선’을 취항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