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이동세탁차량 전달 및 식료품 기탁

(사진제공=음성군청)
(사진제공=음성군청)

음성군과 국제라이온스협회 356-D 충북지구 및 356-D 충북지구 6지역은 지난 24일 음성군청에서 장애인 이동세탁차량 전달식과 식료품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이동세탁차량은 음성군의 군비와 국제라이온스협회356-D(충북)지구의 기탁금을 매칭해 구입했으며 음성군장애인복지관에 전달됐다.

앞으로 음성군장애인복지관에서는 이동세탁차량을 이용해 관내 장애인 가정에 찾아가는 세탁과 건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으로, 이불 등 대형세탁이 어려운 장애인 가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같은 날 전달한 식료품 65박스(325만원 상당)는 356-D 충북지구 6지역에서 마련한 것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자가격리되어 외출이 불가한 주민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원종태 356-D 충북지구 총재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도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 이동세탁차량이 필요한 가정에 안락한 환경이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음성군청)
(사진제공=음성군청)

박종학 6지역 부총재는 “기탁한 식료품이 자가 격리 중인 음성군민에게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나눔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동세탁차량과 식료품 지원을 함께해 준 국제라이온스협회의 모든 관계자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도움받은 물품이 꼭 필요한 곳에 사용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국제라이온스협회 356-D 충북지구는 현재 105개 클럽에 약 4000명의 회원이 참여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국제라이온스협회 356-D 충북지구 6지역은 음성군 내 12개 라이온스클럽을 대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