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열린 ‘2021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단양 황토마늘이 ‘농·특산물브랜드(마늘)’ 부문에서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11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열린 ‘2021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단양 황토마늘이 ‘농·특산물브랜드(마늘)’ 부문에서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11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열린 ‘2021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단양 황토마늘이 ‘농·특산물브랜드(마늘)’ 부문에서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국가대표브랜드 대상은 한 해 동안 국가를 대표하는 산업, 지역, 농·식품, 문화 각 부문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상으로 산업통상자원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으로 후원한다.

단양군에 따르면 국가대표브랜드대상 조직위가 표본 추출한 만16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인지도·선호도·만족도·신뢰도·충성도(재구매력) 등 5개 항목을 평가한 결과 우수한 점수를 받았으며, 2016년부터 6년 연속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하지를 전후로 수확하는 단양 황토마늘은 한지형 마늘로 주·야간 큰 일교차와 석회암 지대 황토밭에서 재배돼 맵고 단단한 것이 특징이다.

타 지역 마늘에 비해 맛과 저장성이 뛰어나 소비자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항암과 성인병 등에 효능이 있는 알리신 성분이 다량 함유돼 건강식품으로도 인기가 높다.

2007년에는 품질, 특성 등을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의 대한민국 지리적 표시 29호로 단양마늘이 지정되기도 했다.

단양군은 단양황토마늘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해마다 마늘축제와 직거래 행사를 열고 있으며, 안정적인 마늘의 생산·유통을 위해 단고을조합공동사업법인을 통해 수확량의 10%를 수매해 농가의 안정적인 영농환경 조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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