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영회 청주시립합창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 이하 청주시
차영회 청주시립합창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 이하 청주시

청주시립합창단이 오는 17일 저녁 7시 30분 청주아트홀에서 제64회 정기연주회 호국보훈의 달 기념음악회 ‘아름다운 나라, 위대한 순국선열을 위하여’를 선보인다.

이번 연주회에는 최영섭 곡의 ‘그리운 금강산’과 한태수 곡의 ‘아름다운 나라’ 등 아름다운 조국을 위한 찬가의 무대를 시작으로 현악앙상블 S SOLOISTS(에스 솔로이스츠)의 특별무대가 이어진다. 

미국을 대표하는 작곡가 사무엘 바버의 영화 '플래툰'의 주제곡으로 유명한 ‘현을 위한 아다지오 작품 11번’을 연주해 잔잔한 위로와 심금을 울리는 무대를 선사하게 된다.

오페라 '리날도' 중 ‘울게 하소서’와 바빌로프의 ‘아베 마리아’ 등을 카운터테너 이상준이 열창해 아름답고 매혹적인 목소리로 관객들의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오르가니스트 박원선
오르가니스트 박원선

마지막 대미는 떠난 자와 남은 자를 위한 위로의 노래로 단 포레스트의 ‘Requiem for the Living’을 오르가니스트 박원선과 함께 한다. 

시립합창단 관계자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 희생하신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넋을 기리며, 청주시립합창단의 하나 된 울림으로 관객 분들에게 위로와 진한 감동의 시간을 전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공연은 한 좌석씩 띄어 앉기, 발열체크 시행,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되고, 티켓은 사전예매만 가능하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