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서대석 (사)음성환경지킴이협회 대표, 최용락 음성군의회 의원, 국민의힘 김영호 음성군의회 의원, 정의당 오영훈 음성군지역위원장/ 정당 및 가나다순 (제공=음성타임즈)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서대석 (사)음성환경지킴이협회 대표, 최용락 음성군의회 의원, 국민의힘 김영호 음성군의회 의원, 정의당 오영훈 음성군지역위원장/ 정당 및 가나다순 (제공=음성타임즈)

2022년 6월1일 실시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1년 앞으로 다가오면서 음성군 지역 정치권이 기지개를 켜고 있다.

음성군수를 비롯 충북도의회 2명, 음성군의회 8명(비례대표 포함)을 선출하는 이번 음성지역 선거 출마 예상자들의 윤곽도 서서히 드러나고 있다.

먼저 2명을 선출하는 음성군의회 다선거구(대소면 · 삼성면)의 경우, 현재까지 대소 1명, 삼성 3명의 출마 예상자들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음성군의회 다선거구는 지난 2018년 6·13지방선거 당시 더불어민주당 2명, 자유한국당 1명, 정의당 1명, 무소속 1명 등 총 5명의 후보가 격전을 치른 끝에, 민주당 최용락 후보, 자유한국당 김영호 후보가 각각 당선됐다.

이번 선거에는 김영호, 최용락 등 2명의 현역의원이 재출마 의사를 굳힌 가운데, 민주당에서는 (사)음성환경지킴이협회 서대석 대표의 후보 출마가 확실시된다. 

국민의힘에는 현재까지는 김영호 의원 외에 뚜렷한 인사가 거론되지 않고 있다. 지난 6·13 지방선거 당시 전략적으로 1명의 후보를 단독공천했던 기조가 이번에도 유지될지 관심사다.

또한 군수선거 후보로도 언급되고 있는 정의당 오영훈 음성군지역위원장은 음성군의회 재출마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 밖에 A씨, B씨 등 2명의 정당 및 무소속 인사들의 하마평이 돌고 있고, 제3의 인물의 등장 가능성도 배제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음성타임즈는 앞으로 음성군의회 나선거구, 충북도의회 1 · 2선거구 출마 예상자들의 면면을 차례로 보도할 예정이다./편집자주

정당 및 가나다순 (제공=음성타임즈)
정당 및 가나다순 (제공=음성타임즈)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