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은이> : 라이언 매튜스 <출판사> : 더난출판사

   
최근 경영계의 화제는 어떻게 하면 경쟁이 없는 블루 오션을 창출할 수 있느냐 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블루 오션 전략>의 저자 김위찬과 르네 마보아 교수는 좋은 전략으로의 집중화와 차별화를 제시하며, 시장 재구축적인 관점을 가리자고 제안했다. 그 접근방법의 하나가 바로 세인의 관심 밖에 있는 비주류의 사람과 사고, 시장을 보는 것이다. 그리고 <괴짜의 시대>는 이처럼 변방에 존재하는 괴짜와 그들의 아이디어가 어떻게 블루오션을 창출하는지에 대한 것을 구체적으로 보여주는 책이다.

이 책은 별종들의 상상력이 어떻게 세상을 변화시키고 대량시장을 창출했는지를 다루고 있다. 다양성과 창의력이 곧 경쟁지수가 되고 기업조차 상상력 전쟁의 시대에 돌입한 지금, 괴짜는 성장과 혁신의 근원으로 인정받는다. 이 책은 중심이 아닌 변두리에서 독창적 가치를 만드는 창조적 문제아들을 탐색하고, 그들과 그들의 아이디어를 비즈니스에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를 탐구하고 있다. 기업 경영자나 조직의 리더, 마케팅관리자와 상품기획자들에게 조직문화와 인재개발, 거대한 시장의 트렌드 형성과정과 새로운 사회기회의 포착에 대한 통찰력 넘치는 혜안을 제시한다.

목 차 

머리말
옮긴이의 글

1부 괴짜들의 진화
우리의 친구, 괴짜들
디복스의 진화 : 괴짜에서 스타로
디복스의 모험 : 스타에서 바보로
탈정보화 시대, 기존 질서의 소멸

2부 우리 주변의 괴짜들
섹스 : 사이버 공간의 디복스
언어 : 의미 없는 낱말들
예술 : 탈출구 없는 함정
과학 : 객관적인 현실의 소멸
수 많은 분양에서의 괴짜들의 활동

3부 괴짜와 비즈니스
괴짜들의 경제
괴짜들의 기업문화
괴짜 소비자
괴짜 마케팅
괴짜 상품
괴짜 브렌드
괴짜들의 도구
괴짜들을 이용하라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