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교과ㆍ생활과학 중심 출제…초교생 포함 3인이하 가족으로 참가

과학이론과 과학상식을 생활과학으로 접목해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심어주기 위한 ‘2005 가족과학퀴즈대회’가 오는 19일 오후 6시 30분부터 충주체육관 광장에서 열린다.

충주대학교 과학문화진흥센터가 마련한 이번대회는 관내 초등학교 학생을 포함한 3명이하의 가족으로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행사진행은 본선진출 10가족까지는 ○×퀴즈를 통해 선발하며 본선대회부터는 주관식으로 화이트보드에 답을 적어 보이며 마지막까지 남은 가족을 가족과학퀴즈대회 퀴즈왕으로 선발한다.

퀴즈내용은 과학교과 교육과정내용과 과학상식, 실생활과 밀접한 과학문제를 중심으로 출제된다.

시상은 최종에 남는 3가족에게는 본상이 수여되며 본선진출 가족에게는 본선대회 진출상, 기타 참여가족 전원에게는 참가상이 각각 시상된다.

행사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생활의 문제를 과학적으로 해결하려는 생활태도를 키우고 가족과 함께 참여해 가족사랑의 마음을 키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대회의 원활한 행사진행을 위해 참여팀은 50팀으로 제한되며 선착순 모집으로 참가신청 및 문의사항은 홈페이지(www.chungju.ac.kr)나 충주대 과학문화진흥센터(841-5820)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