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기자회견서 다시 임시회 소집하겠다 밝혀

충북도의회가 지난 1일 임시회에서 청주,청원 행정구역 통합을 위한 주민투표 실시 건의에 따른 의견청취 건에 대해 심사 보류를 결정한 것에 대해 청주권 도의원들이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오장세 부의장 등 청주권 의원과 정윤숙 의원 등 비례대표 의원 7명은 2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도의회는 자료가 불충분하다는 이유를 들어 심사보류 결정을 했다. 그러나 청주, 청원 통합문제는 길게는 10년, 짧게는 6개월 전부터 논의돼 왔고 이러한 사항들이 주민투표실시 건의서에 자세히 수록돼 있다. 그럼에도 심사보류를 한 것은 통합 일정을 발목잡아 통합을 방해하기 위한 불순한 의도로 밖에 볼 수 없다"고 항의했다.

이어 이들은 통합을 방해하려는 모든 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내일이라도 임시회를 다시 열어 즉시 의견을 제출할 것을 강력 촉구한다고 말했다.

청주권 의원들은 "도의회에서는 의견 제시만 하면 되는 것을 긴급사안이냐, 아니냐 가지고 시비를 걸고 기타 절차에 관해 문제를 삼았다. 그래서 경유기관에 불과한 도의회가 일 전체를 그르쳤다. 만일 심사를 보류했으면 언제까지 보류하고 다시 회의를 연다는 말이 있어야 했다. 무작정 보류한다는 것은 발목잡기 외에 아무 것도 아니다"고 비난했다.

또 본회의에서 찬성, 반대, 보류를 놓고 의견을 묻자고 했으나 의장이 회의 진행을 잘못하는 바람에 보류안에 대한 찬성, 반대 의견을 표결에 부쳤다고 주장한 의원들은 의견제시 보류는 직무유기라고 질타했다.

따라서 이들은 "의원 1/3 이상이 발의하면 의장이 임시회를 열 수 있는 조항이 있으므로 의원들과 협의해 하루 빨리 임시회를 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해당지역인 청원권 출신 의원들은 아무 의견제시도 없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