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회의 공동대책위 구성 교육청에 공정조사 촉구

옥천여중 사태가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의 공정조사 촉구로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교육감 과잉영접의 문제점을 인터넷 게시판을 통해 고발한 전교조 충북지부 조모교사에 대한 교육청의 징계에 전교조가 반발한데 이어 시민사회단체연대가 사태 해결을 위한 공정한 진상조사를 요구한 것.

충북 23개 시민사회단체 연대회의(이하 연대회의)는 13일 오전 충북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옥천여중 사태의 진실규명차원에서 공동대책위를 구성키로 했다고 밝혔다. 연대회의는 "교육청의 조사과정에서 형평성과 공정성에서 벗어난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공정한 재조사를 요구했다.

지금까지 옥천여중 사태에 전교조 충북지부와 임의단체인 충북도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가 입장표명을 했으나 과잉영접 부분에 대한 의견이 엇갈렸다. 이에따라  시민사회단체연대가 진실규명을 위한 공동대책위를 구성하고 재조사를 요구하게 된 것.   

전교조 충북지부는 지난 12일부터 도교육청 현관 로비에서 조교사의 부당경고와 인사조치에 반발해 오황균 지부장과 지도부가 이틀째 농성을 벌이고 있다. 한편 도 교육청은 지난 8일자로 옥천여중 정모교장을 단양 영춘중으로 인사조차하고 조교사에 대해 경고와 함께 오는 8월 정기인사 때에 전보조치를 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