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노, “노조탄압 경력 신임 부시장 인정 못해”

충북도가 지난 4일 단행한 고위직 인사(7월 6일자)와 관련, 공무원노조 제천시지부(지부장 경갑수ㆍ이하 제공노)가 “충북도청의 졸속적인 고위직 인사를 규탄하며 금번 인사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

제공노는 5을 발표한 성명을 통해 “이번 인사에는 성추행으로 논란을 빚었던 인사가 도인사업무의 총괄담당관으로 옮기는가 하면 공무원노조탄압에 앞장선 인사, 인사비리에 포함된 일부인사들이 그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것을 볼 때 충북도가 민의에 대해 심각한 무감각 하다”라고 비난했다.

제공노는 6일자로 제천시 부시장에 내정된 이석표 진천부군수는 공무원노조를 탄압하는데 앞장선 인사라고 주장했다. 제공노는 성명에서 “특히 우리 제천시 부시장으로 영전하는 인사는 진천군 재직당시 공무원노조의 탄압을 주도적으로 앞장섰다. 부군수 특별지시사항으로 자율에 의하여 납부하는 조합비마저 철회하도록 강요하며 ‘자동이체 미해지자는 감사조치를 하겠다’고 협박하는 등 직원들에게 모욕감과 수치심을 주었던 인사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제공노는 “충북도지사는 어떠한 의도로 이러한 인사를 우리시 부단체장으로 보냈으며 제천시장은 어떠한 의도로 이러한 인사를 영입하는가. 우리 제천시는 작금에 있어 공공기관유치에 따른 혁신도시 건설 등을 위해 내부적 갈등을 해소하고 일심단결하여 총매진하여도 부족한 마당에 노조와의 갈등을 스스로 유발하여 자멸하도록 도지사는 보냈으며 제천시장은 영입하였는갚라며 꼬집었다.

또한 제공노는 “시ㆍ군의 부단체장 자리가 마치 도정출신들의 말뚝 자리인양 낙하산 인사로 시ㆍ군 자치단체장에게 강요하며 마치 자치단체장들과 합의하여 이루어진 것처럼 포장하여 인사를 단행하였다”라며 부단체장의 자리를 시ㆍ군에 돌려달라고 요구하고 “금번 발령된 인사의 부시장 직위를 인정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한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