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흡한 공공기관과 오송역 결정 관계를 밝혀라”

충주환경운동연합이 “충북도에 배정된 미흡한 공공기관이 오송역 결정과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 밝히라”는 성명을 4일 발표했다.

충주환경련은 “공공기관 배정에서 애초에 배제되기로 되었던 충남이 오히려 충북보다 실익을 챙겼다. 중앙정부의 충북 무시가 명백하게 드러났음에도 불구하고 도지사와 열린당 도내 의원들은 정치적인 책임이 두려워서인지 ‘수용하겠다. 그나마 다행이다’라는 발언을 하면서 성난 도민여론 달래기에 앞장서고 있다. 책임져야 할 도지사와 충북 국회의원들은 전혀 책임질 생각을 않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충주환경련은 “호남고속철도 오송역 설치와 공공기관 배정에 있어서 충북 홀대가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믿는 도민이 얼마나 될까? 우리는 불합리한 희생을 당할 수 없다. 청주권도 북부권, 남북권이 모두 잘 사는 충북을 원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충주환경련은 “행정중심도시의 수혜지역도 청주권이요 호남고속철도 사업의 수혜지역도 청주권이요 오송단지도 청주권이요 도청과 그 산하기관도 청주권이다. 충북은 청주도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충주환경련은 “‘공공기관 배정의 충북무시는 오송역 설치 때문이다’라는 말이 그저 오해이길 바라지만 사안의 중요성으로 볼 때 이것에 대하여 지사와 충북 국회의원들은 분명히 밝혀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