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은이> : 양창순 <출판사> : 랜덤하우스중앙

   
우리나라 기업을 이끄는 최고경영자와 중간관리자 이상의 리더들 대부분이 심각한 감정적, 심리적 문제를 안고 있다는 조사가 발표되어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책에서는 자신과 상대의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마음경영의 기술을 제시하고 있는데, 저자가 이야기하는 포인트는 사실 단순하다. 바로 인정받고 사랑받고 싶다는 욕구와 그 욕구가 충족되지 않는 데 대한 분노다.

그리고 그 핵심에 자리잡고 있는 것이 바로 나르시시즘이다. 저자는 나르시시즘이야말로 정신적인 건강함을 나타내준다고 역설한다. 이 책을 통해 독자는 나르시시즘을 새롭게 이해하게 될 것이다. 나르시시즘을 이해하고 나면 내 마음 안에 무엇이 있는지, 상대방의 마음을 이해하고 움직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나와 조직원의 잠재력 최대한 이끌어내는 방법은 무엇인지, 윈윈의 대인관계를 맺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게 될 것이다.

나르시시즘이란 자기애를 말한다. 사람은 누구나 일차적으로 세상보다 자신에게 관심이 있다. 그런 뜻에서 매우 자기중심적이며, 중요한 존재로서 자신이 존중받기를 바란다. 그것이 충족되면 웬만한 일에는 마음이 흔들리지 않는다. 정신적 갈증이나 배고픔도 느끼지 않는다. 당연히 삶을 바라보는 시각도 건강하고 긍정적이게 마련이다. 남에 대해서도 이해하고 공감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커진다. 인간관계가 좋아지는 것도 당연하다.  
 

목  차
 
프롤로그 Be Myself, 나는 내 삶의 리더다

1. 나를 나로 살게 해주는 힘, 나르시시즘

2. Be Yourself, 당신 자신이 되는 법

3. 무한잠재력을 끌어내는 마음 경영 11단계

4. 상대를 움직이는 마음의 원칙

5. 위대한 리더들이 반드시 가져야 할 마음 경영력

6. 나를 알고 남을 인정하는 인생의 연금술

에필로그 내 마음의 파라다이스를 찾아서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