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지도정보·생활정보·전자상거래 군정정보 등 제공

청원군이 전국에서 처음으로 지리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사이버 청원 지역정보(www.gunmin.net )'포탈시스템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17일 오효진 청원군수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원군청 상황실에서 가진 시연회에서는 군홈페이지 청원군소개내에 들어가 있는 3차원 지역정보시스템(3D GIS)으로 생활정보와 전자상거래, 커뮤니티, 군정정보 등을 한눈에 볼수 있는 시스템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특히 3차원 지도정보 서비스는 각 읍면에 있는 경로당, 방앗간, 학교 등 건축물대장에 등재 돼 있는 작은 건물까지 모두 표시했고 민원인이 찾아가고자 하는 위치의 거리와 면적도 표시됐다.

이 시스템 구축으로 누구나 손쉽게 청원군의 위치와 정보를 알수 있어 외지에서 청원군을 찾는 관광객들의 편의도모 등 관광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현재 청원생명쌀 등 일부 품목에 한정돼 운영중인 전자상거래 기능을 확대하고 전문유통업체와 연계한 전자상거래 기능도 새롭게 보강됐다.

커뮤니티 부문에서는 읍면중심의 콘텐츠강화 및 마을단위 홈페이지를 보강했고 주민간 또는 작목반, 동호회, 도시소비자와 출향인사 등과의 새로운 정보 습득이나 정보교환 등에 활용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사이버청원 지역정보시스템’이 군을 대표하는 포털형 정보서비스 창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별도의 관리인력 배치 및 읍면별 검토 모니터링요원 지정 등 운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번에 구축된 '사이버 청원 지역정보시스템' 정식 개통식은 오는 6월1일 실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