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7일 ‘14만 제천시민 총궐기의 날’ 선포

공공기관유치 제천시대책위원회(상임대표 이강래ㆍ이하 제천공대위)는 정부가 오송과학산업단지를 혁신도시로 규정, 충북도에는 별도의 혁신도시를 배정하지 않겠다는 방침을 철회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제천공대위는 정부의 혁신도시 지역별 배분과 관련 30일 성명발표를 통해 “정부가 기 조성된 오송과학산업단지를 혁신도시로 규정, 충북도에는 별도의 혁신도시를 배정하지 않겠다는 것은 충북도민의 의지를 무시하는 처사임과 아울러 낙후되고 저 발전된 충북 북부지역 발전을 위해 혁신도시 건설을 염원해온 우리 제천시민을 무시하는 처사로 규정한다”며 철회를 위한 투쟁을 전개할 것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이어 제천공대위는 “충북 북부지역 발전을 위해서 제천지역에 인구 3~5만 내외의 혁신도시(지구)가 건설될 때 충북의 균형발전과 국가균형발전 파급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는 입장을 재확인함과 아울러 공공기관 이전과 혁신도시 건설에 정치적 흥정이나 지역적 연고에 의한 정실이라는 힘의 논리가 개입된다면 이를 단호하게 척결한다”는 입장을 천명했다.

이와 관련 제천공대위는 오는 4월 7일을 ‘14만 제천시민 총궐기의 날’로 선포하고 “대규모 옥외집회를 통해 공공기관 이전과 혁신도시 제천건설을 위한 시민적 열망을 결집하기로 결의 , 투쟁의 강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