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를 놓고 출마자들의 본격적인 세몰이가 시작됐다.
이번 선거에서 음성군수에 출사표를 던진 지역 인사들은 후보등록과 함께 선거공약을 발표하는 등 본격적인 득표활동에 들어갔다.
후보자의 공약은 유권자와의 약속이기도 하며 군정운영의 새로운 청사진이기도 하다. 그러나 일부 후보들이 제시하는 선거공약은 실현성이 부족한 것도 있다는 지적이다.
이 때문에 유권자들은 출마자들의 선거공약을 액면 그대로 받아들일 것이 아니라 허와 실을 구분해 주권을 행사할 수 있는 혜안이 필요하다.
다음은 각 후보별 선거쟁점이다.

이 건 용 후보(한나라당)
지역간 균형발전과 경쟁력 강화

지역간 균형발전과 지역경쟁력 강화, 군민 한마음운동 전개, 복지증진과 사회안전망 구축, 교육문화시설확충과 여성참여확대, 청정이미지 조성과 늘푸른 음성구현, 첨단과학농업으로 농업구조 개선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지역간 균형발전과 지역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음성군을 4개권역으로 구분 권역별 특성화와 균형개발을 꾀하고 농촌지역의 생활환경 개선과 대중교통 불편해소, 고속도로 조기 착공 및 개통과 지역간 연계망 확충, 사정리 백야리 육령리에 관광루트를 조성하겠다. 또 군민 한마음운동을 전개해 지역주민간 갈등해소와 화합을 추진하고, 음성지역포럼을 운영해 주민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등 지역발전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성 기 덕 후보(민주당)
음성군청 금왕으로 이전

음성군청 금왕 이전과 음성공사 설치운영, 중소기업센터 건립, 주민휴식공간 조성, 특산물연구소 건립, 종교문화축제 개최, 장애인재활복지센터 설립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금왕은 지리적으로나 생활권으로 보나 음성군의 중심이고, 금왕 대소 감곡 삼성 맹동 생극 주민들이 음성군청을 찾을 경우 연간 막대한 시간과 수억원의 비용을 낭비해 경제적 불이익을 받고 있다며 군청이전의 당위성을 들었다.
또 구청사는 외국대학분교로 활용해 국제화를 대비하고 어학연수효과를 기대하며 외화낭비를 예방하고 음성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한다.
음성공사를 설치 운영해 도시화에 대비한 저렴한 주택공급과 산림훼손방지와 환경오염예방 등 지역 난개발을 방지하겠다.

박 덕 영 후보(무소속)
지역간 불균형 해소 및
발전과 화합

음성권과 금왕권, 계층간, 도·농간의 불균형 해소 및 발전과 화합을 이루고, 대학유치 및 교육자치와 연계한 지방정부의 지원책을 강구하겠다.
도심상권 붕괴에 대비한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을 강구하고, 첨단산업과 중소기업을 활용한 수도권 물류중심도시를 건설하겠다.
벤처농업 및 친환경농업을 소득위주의 농정으로 신농업 중심도시를 건설하고, 수도권 과밀대학과 연계한 음성군 경제개발 전략을 수립하겠다.
노령화 인구에 대비한 생산적 복지대책을 마련하고 장애인을 위한 자립생활훈련센터를 건립하고 고용확대를 꾀하겠다.
공무원 인사 탕평책과 능력위주의 인사확립으로 복지부동 없는 군정을 펼치고, 난개발과 환경오염원의 차단으로 농업과 공업이 병존하는 21C형 환경도시를 건설하겠다.

박 수 광 후보(무소속)
주민이 참여하는 자치행정을 구현하겠다. 이를 위해 도시계획과 예산결정 주민 공청회를 열어 주민의 뜻을 반영하겠다.
정계와 재계의 폭넓은 인맥을 활용해 중앙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이끌어내고 우량기업을 음성에 유치해 지역경제 발전의 기반을 마련하겠다.
여성관련 예산을 증액해 여성들의 실질적 사회참여 기회를 늘리고, 노인들이 사회봉사활동을 통해 소득까지 올릴 수 있는 공익사업을 시행하겠다.
음성군 직장협의회를 포괄적으로 구성해 협의회 의사는 가장 먼저 군정에 반영하고, 하위직 공무원의 처우개선에 앞장서겠다.
지역 난개발에 따른 환경 파괴적 사업에 대해 주민공청회를 열어 주민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
음성군 발전의 걸림돌이 되는 소지역주의를 타파하고 지역간 균형발전을 유도해 모두가 잘사는 음성군을 만들겠다.
음성의 농특산물을 명품으로 만들어 농민의 자립기반을 다지겠다.

정 상 헌 후보(무소속)
도로확장과 각종 회관 건립

일반행정분야에서는 군단위 행사 축소 및 읍·면 행사 지원확대와, 대소면 읍으로 승격, 대학교 및 검도대학을 유치하겠다.
산업·개발분야에서는 음성물류유통단지 조기 착공, 공장총량제 실시, 금왕∼맹동간 4차선 확장사업을 조기 착공하고, 생극∼일죽과 신니IC∼음성간 4차선 확장사업을 추진하겠다.
농가소득증대를 위해 미래형 벤처농업 및 수출농산물을 개발 육성하고, 농산물 직거래 공판장 건립과 농민회관을 건립하겠다.
복지·환경·교육을 위해 농촌주거환경 대대적 개선과 장애인 자활복지센터, 노인종합복지회관, 근로자 종합복지관, 감곡 종합 문화·스포츠센터를 각각 건립하고, 각급학교 교육환경시설을 개선하고 확충하겠다.
문화·체육을 위해 음성예술회관 및 야외음악당을 건립하고, 금왕공설운동장을 이전 확장하고, 지역별 가족휴양단지를 조성, 수정산 공원화 사업 추진, 미타사주변 관광타운 조성, 생극 차곡 수레의산 자연휴양림을 조성하겠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