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불편사항 해소 등 6월 30일까지 접수


제천시 청사 / 제천시

 주민제안사업 홍보물 / 제천시

제천시는 2022년 특색 있는 주민참여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제안사업을 공모한다고 31일 밝혔다.

공모 기간은 6월 1일부터 30일까지 1개월 이며 제천시민 또는 관내 근무하는 직장인(학생포함)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공모 제안 가능사업은 ▲다수 주민이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공공성 사업 ▲생활주변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주민밀착 공익사업 ▲지역주민 복리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 등이다.

단, 소규모 주민숙원사업(농로포장, 마을안길 정비 및 포장, 배수로 정비사업 등)과 일반 민원성 제안 및 축제, 행사 등 단순 일회성 사업 등은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시 홈페이지 ‘주민참여예산 제안’ 코너의 게시물을 참고해 우편·팩스·이메일로도 신청 할 수 있다.

시는 접수된 사업에 대해 담당부서의 심도 있는 검토와 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내년도 본예산에 편성할 방침이다.

한편, 시는 지난해 공모 118건을 접수해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통해 30건을 확정했으며, 바닥형 보행신호등 설치 등 18건의 사업을 반영하고 7억 5천만원 규모의 최종 예산을 편성했다.

공모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획예산과 재정지원팀 (☎043-641-5133)으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