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간의 시정성과 총 망라…유관기관 등에 배포

제천시는 지난 2000년부터 2003년까지 4년간의 시정 성과를 총 망라한 시정백서를 발간하고 유관기관 등에 배포되고 있다.

백서는 1100여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총 767쪽 분량의 책자 300부와 씨디타이틀 250장으로 제작돼 시정성과 등을 담은 시정 개관과 각 부문별 시정 성과, 유관기관, 부록 등 4편으로 나뉘어 발간됐다.

주요내용은 지식기반 확충을 위해 푸른제천아카데미, 청풍선비대학, 청풍명월여성아카데미 등의 강좌를 개설한 것과 전국 두 번째로 기적의 도서관과 미래 인재 육성의 요람인 제천학사를 건립, 명실상부한 평생교육도시로의 기반 구축의 내용을 담고 있다.

또 제천바이오밸리 친환경기업유치, 제천개발촉진지구지정, 에코세라피단지 조성사업, 지역특화지구 선점, 물류유통단지 조성, 자원관리센터 조성, 납골당 확충사업, 재래시장환경개선사업, 농촌관광마을 육성, 특화수종심기사업 등 지역 발전 잠재력 확충과 지속 발전 가능성 등을 싣고 있다.

특히 전국지자체 최초로 북한에 과원을 조성 남북상호교류 활성화에 기여했고 전선지중화사업을 통한 깨끗한 도시경관 조성과 의림지 주변시설 정비사업, 시민들의 여가선용과 체력증진을 위해 청풍명월국제하키장, 배트민턴전용구장을 건립하는 등 살맛나는 푸른제천 기반사업 추진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시정성과를 9장 분량의 사진으로 수록하고 2000년 이후 시정의 대소사를 일지형태로 기록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