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피칭 행사 모습 / 제천시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피칭 행사 모습 / 제천시

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제천 음악영화 제작지원 프로젝트(JPP)’ 공모ㆍ접수 받는다고 24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2008년 한국 음악영화 발전과 재능 있는 음악영화인 발굴을 위해 시작된 국내 유일의 음악영화 제작지원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9년부터는 피칭 심사를 통해 지원작을 선정해왔다. 

모집기간은 6월 4일까지이며 공모 대상은 음악이 주요 소재이거나 음악을 중심으로 관객과 소통하는 장·단편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모든 장르의 순수 창작 영상물이다.

특히 올해는 시나리오 개발 완료 후 제작 예정 또는 현재 제작 중인 프로젝트와 촬영이 완료된 후반 작업 예정작 두 부문을 공모 대상으로 한다. 

음악영화에 관심과 열정이 있고, 길이와 장르에 제한 없이 1편 이상의 영화 연출 또는 주요 스태프로 참여한 경험이 있는 대한민국 국적의 개인 혹은 단체라면 지원 가능하다.

신청은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www.jimff.org)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예비 심사는 6월 말 진행 예정이며, 예심에서 선정된 프로젝트는 7월 초 2일간 진행될 멘토링 워크숍과 모의 피칭을 통해 작품성과 완성도를 향상시킬 예정이다. 이후 영화제 기간 중 제작지원 피칭 행사를 통해 최종 선정작을 가리게 된다.

최종 선정된 장편영화 2편에 각 5천만원, 단편영화 2편에 각 5백만원의 제작지원금을 지원하며 후반 작업 또한 지원한다. 올해 제천 음악영화 제작지원 프로젝트는 제작지원금 지원을 6천만원에서 1억 1천만원으로 두배 올렸다.

접수에 관한 사항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프로그램팀(02-925-2242 [내선 5번], jimff.project@gmail.com)으로 하면 된다.

한편, 17회를 맞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세대와 취향의 벽을 뛰어넘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시아 최초의 음악 전문 영화제로서 오는 8월 12일부터 17일까지 제천시 일원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