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들의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3월은 계속 오르다 잠시 주춤하고 있다. 3% 이상의 금리가 일반적으로 변화하면서 금융소비자들은 2%대 금리에 대한 아쉬움을 가질 수밖에 없다. 이 와중에 금리비교 사이트에서는 모든 은행의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소비자들이 찾기 어려운 상품들까지 확인이 가능하여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홈페이지: https://www.bank-mall.com/ )( 무료상담 대표번호: 1544-2220 )

 

대부분 소비자들이 인터넷을 변경하면 상품권, TV 등등 선물을 준다고 하는 광고를 보았거나, 실제로 변경하여 혜택을 받은 경험도 있을 것이다. 아파트담보대출 또한 마찬가지이다. 은행을 변경한다고 혜택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현재 내가 이용중인 은행의 주택담보대출 금리보다 더 낮은 금융사로 변경한다면 이자를 절감할 수 있다.

 

은행마다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비교 이제는 손쉽게 가능

 

그렇다면 나의 아파트담보대출 금리가 어느 정도의 수준인지, 다른 은행들의 금리는 어느정도 인지 확인이 필요하다. 은행권에 직접 전화해도 서류 방문을 해야만 알 수 있다는 답변만 받고, 그렇다고 모두 방문해 보기엔 번거로울 수밖에 없다. 이럴 때 이용하는 것이 바로 금리비교 사이트이다. 은행 별 주택 담보대출 금리비교의 경우 직접 방문하지 않고, 금리와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신용조회도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고 있다. 또한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를 비교할 때는 내가 받을 수 있는 이자율을 확인해야 한다. 아무리 은행에서 광고하는 최저금리가 낮아도 내가 이용할 수 없다면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현재 중도상환수수료가 남아 있다면 같이 계산해서 이득과 손실을 따져보아야 한다. 물론 아파트 대출 갈아타기만 아니라 아파트매매대출 용도로도 확인이 가능하며, 세입자 보증금을 반환하는 전세퇴거자금대출도 확인이 가능하다.

 

주택담보대출 이자가 적용되는 조건은 다양하다. 한도와 지역, 비율 등 많은 조건 들이 있어서 일반 신용대출과는 다른 접근이 필요하다. 그럴 때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사이트를 이용해서 정보를 얻는 것이다. 게다가 은행 대출 금리비교 사이트의 경우 아파트 담보 만 아니라 전세자금대출, 오피스텔 담보대출 등등 부동산별로 확인이 가능하다. 물론 부동산 규제 관련한 상담도 포함이 되어 있다.

 

최근 은행의 대출 규제가 많이 까다로워지면서 예전보다 아파트담보대출 한도(LTV)가 적어진 것도 사실이다. 투기나 투기과열지역의 경우 40~50%가 은행에서 받을 수 있는 최대 한도가 되었다. 그렇기에 금융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필요한도가 턱없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그런 부분에 있어 부동산 전문가들은 해결책으로 추가로 받는 개인사업자대출과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상품을 제시하고 있다.
(홈페이지: https://www.bank-mall.com/ )( 무료상담 대표번호: 1544-2220 )

 

최근 청년과 무주택자의 내 집 마련을 위해 주택담보대출 한도와 DSR등 규제를 완화한다는 기사들도 보이기 시작했다. 아직 확실히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최대 70%까지도 늘어날 수 있다는 의견이 많다. 또한 상환기간을 40년으로 최대기간을 늘려 매달 납부하는 금액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는 방안도 추진중에 있다. 그러다 보니 최근 아파트구입자금 용도로 대출을 알아보는 소비자들의 수요도 많이 증가하였다. 동시에 규제가 까다로웠던 투기과열지구와 조정지역 주택담보대출을 알아보는 소비자들도 많아졌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뱅크몰’은 과거 SBS스페셜 ‘아파트, 혼란의 시장’ 편에 출연하며 큰 화제가 되었다. 그 이후로도 집담보대출 금리와 한도 관련으로 KBS2 무한리필 샐러드에서 MC가 직접 상담을 받아 보았으며, 기타 프로그램이나 라디오에서도 금리비교 관련해서 많이 등장했던 업체이다. 홈페이지 방문하여 나에게 필요한 대출 종류를 신청하면 전문 담당자가 배정되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빠른 유선 상담도 가능하지만 편하게 카카오톡으로도 상담이 가능하여 소비자들을 배려한 모습이 느껴진다. 모든 은행 담보대출 금리 비교와 안내에 있어 무료로 진행이 되고 신용조회를 하지 않아 등급 하락 걱정도 없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