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련속에 희망을 … 음성군 무극시장 ‘코로나19’ 극복기
상태바
시련속에 희망을 … 음성군 무극시장 ‘코로나19’ 극복기
  • 고병택 기자
  • 승인 2020.12.2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극시장상인회 김상오 회장 인터뷰
'2020년 충북 전통시장 평가' 최우수상 수상

 

무극시장상인회 김상오 회장. (제공=음성타임즈)
무극시장상인회 김상오 회장. (제공=음성타임즈)

음성군 금왕읍 소재 무극시장이 '2020년 충북 전통시장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충북상인연합회에서 실시한 이번 평가는 코로나19 위기대응, 고객서비스, 마케팅 활동 등 6개 항목 13개 지표에 대한 서면평가와 현장실사로 진행됐다.

심사 결과, 연합회에 등록된 44개 시장 중 9개 시장(최우수3, 우수3, 장려3)이 선정됐다.

음성군에서는 무극시장이 최우수상을, 음성시장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앞서 금빛마을 무극시장은 지난 4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각종 성과를 거두고 있다.

무극시장상인회 김상오 회장은 28일 음성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소상공인들이 코로나로 어려움이 많다. 빠른 시일내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성화시장육성 공모사업 선정으로 21년부터 22년까지 외국인 특화거리를 조성해서 외국인들이 시장으로 유입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고객센터를 신축했으나 코로나로 인해 운영을 못하고 있다”면서 “전국에서 유일하게 영화관, 공연관 등 시설을 갖춘 것으로 알고 있다. 코로나가 소멸되면 바로 운영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무극시장은 ‘2021년 특성화시장육성(문화관광형시장)사업’에 선정되어 2022년까지 외국인 특화시장으로 변모된다.

이를 위해 2년간 총 9억 2천만원(국·도비 5억9천8백만원 포함)이 지원된다.

앞으로 다문화 테마거리 조성 등 디자인 특화 사업, 새벽시장 조성 및 마케팅 교육 등 자생력 강화사업, 다문화 페스티벌 개최 등 이벤트 사업, 쿠킹 셀러리매장, 전통놀이 광장 등 기반시설이 조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