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도시 공공기관 및 기업체 통근버스 이용중단 권고
다수 종교시설 확진자 나오면 종교별 집합금지 행정명령

충북도 임택수 재난안전실장이 24일 브링핑을 하고 있다.
충북도 임택수 재난안전실장이 24일 비대면 브링핑을 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이 수도권을 중심으로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충북도가 타 시·도 주민과의 교류를 강력히 제한한다고 밝혔다.

충북도는 24일 코로나19 발생지역 및 시설을 방문한 자의 이동금지와 자가 격리, 타 시·도 주민과의 교류활동 제한, 타 시·도 주민의 실내 다중이용 시설 출입금지를 강력하게 권고한다고 밝혔다.

확진자 발생지역을 방문한 도민과 광복절 행사에 참여한 도민은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검사결과 통보 시까지 이동을 금지, 자가 격리해야 한다. 또 도서관, 미술관 등 실내 다중이용시설 책임자는 타 시·도 주민의 출입을 제한해야 한다.

특히 수도권에서 출퇴근하는 공공기관과 기업체 종사자들은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될 때까지 통근버스 이용을 중단하고 재택근무와 자가용 출퇴근, 도내에 숙소를 마련해 이용하라고 권고했다.

또 충북도는 종교시설에 대한 행정명령을 강화한다고 밝혔는데 코로나19 감염자가 발생한 종교시설에 대해서는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발령할 계획이다. 도는 지난 23일 종교시설 예배·미사·법회의 온라인 실시와 청주중앙순복음교회 및 충주 안림동성당에 대해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발령한 바 있다. 도는 다수의 종교시설에서 코로나19가 발생할 경우에는 종교별 집합금지 명령 등을 추가로 발령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택수 충북도 재난안전실장은 브리핑을 통해 “도내에서도 어제 10명의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제2차 대유행의 현실화가 우려되는 위중한 상황”이라며 “도민 모두가 방역주체라는 마음으로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고,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24일 현재 충북도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109명이고 자가격리자는 622명이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