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정순 국회의원 선거 관계자 3명 구속영장
상태바
정정순 국회의원 선거 관계자 3명 구속영장
  • 김다솜 기자
  • 승인 2020.07.24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계 부정 의혹에 친인척 연루된 사실도 드러나 
ⓒ 정정순 의원 페이스북
ⓒ 정정순 의원 페이스북

회계 부정 의혹을 받고 있는 정정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청주 상당구) 선거 관계자 3명에게 구속영장이 청구됐다. 23일(목) 청주지방검찰청은 정 의원 캠프에 자원봉사자 3만 명의 명단을 유출한 청주시자원봉사센터 직원 A 씨 등 3명에게 공직선거법 및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선거 캠프 관계자 B 씨는 선거 사무실 직원에게 금품을 준 혐의로 공직선거법상 기부 행위에 해당돼 조사를 받고 있다. 검찰은 피의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했으며, 정 의원 지역구 사무실과 청주시자원봉사센터를 압수수색했다. 이 과정에서 회계 서류와 PC 등을 확보했다. 

검찰은 A 씨가 청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자원봉사자 명단을 유출한 경로를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으로 보강 수사를 거쳐 정 의원의 소환 일정을 결정할 계획이다. 

지난달 11일(목) 정정순 의원 캠프 회계 담당자 C 씨가 내부 갈등을 빚다 회계 부정 사실을 고소했다. 검찰이 수사에 착수하면서 불법 행위들을 조사하게 됐다. C 씨는 검찰에 회계 자료와 정치자금 및 후원금 내역, 휴대전화 녹음파일 등을 제출했다. 

반면 정 의원은 입장문을 통해 “회계 책임자에게 불법이나 부당 지시를 내린 적이 없다”고 혐의를 부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