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첫 공식방문, 임호선 의원 “지역 현안사업, 숙제 풀어낼 것”
상태바
음성군 첫 공식방문, 임호선 의원 “지역 현안사업, 숙제 풀어낼 것”
  • 고병택 기자
  • 승인 2020.06.25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임호선 국회의원 초청 첫 정책간담회 개최
군정 주요 현안사업 및 정부예산확보 사업 지원 건의

 

임호선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모습. (제공=음성타임즈)
임호선 국회의원이 정책간담회 참석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는 모습. (제공=음성타임즈)

음성군은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조병옥 음성군수를 비롯한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회 임호선 의원 초청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4·15 총선에서 당선된 임호선 의원과 음성군의 첫 번째 공식적인 만남이다.

이날 조병옥 음성군수는 먼저 “바쁜 국정 일정에도 불구하고, 음성군을 찾아 주셨다”며 임호선 의원의 방문에 환영의 뜻을 표했다.

이어 “음성군은 최근 경제도시로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면서 “이에 따라, 개발수요 및 민원이 많이 제기되는 등 어려움도 겪고 있다. 심도 있는 토론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임호선 의원은 “늦게 인사를 드리는 것 같아 미안하다”면서 “숙제로 여겨졌던 지역현안에 대해서는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 논의된 사안들은 주민들의 목소리로 받아들여, 힘 닿는 데까지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화답했다.

정책간담회에 참석한 임호선 국회의원. (사진=음성군청)
정책간담회에 참석한 임호선 국회의원. (사진=음성군청)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는 군정의 주요 현안과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주요 사업 등을 공유하고, 예상되는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이 함께 논의됐다.

음성군은 먼저 정주여건 개선, 신성장 동력산업, 주민복지, 균형발전, 재난안전 등 군정 전 분야에 걸친 현안사업 17건, 정부예산확보사업 13건에 대해 설명하고, 임 의원의 협조를 요청했다.

특히 충북혁신도시 내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논의도 진행됐다.

음성군은 먼저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사업’의 원활한 사업진행을 위해 소방청 내 전담조직 구성 심의와 법률제정에 힘을 모아줄 것을 요청했다.

이 밖에 충북혁신도시 클러스터용지 용도변경, 송전선로 지중화 사업,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에 대한 정부예산 지원을 건의했다.

임호선 국회의원이 정책간담회 참석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음성군청)
임호선 국회의원이 정책간담회 참석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음성군청)

또한 제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과 관련, 중부내륙철도 지선(감곡~충북혁신도시~청주공항) 연결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 국지도49호선(용산~신니) 2차로 시설개량사업, 감곡IC~이천 진암교차로 국도38호선 도로개설 사업 등도 화두에 올랐다.

이어, 음성군청 내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설치, 국도21호선 맹동 신돈교차로 연결램프 확장사업, 음성2교차로 연결도로 개설사업 등을 위한 정부예산 확보의 필요성이 집중 논의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