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문화원, 마임·인형극 온라인 공연
상태바
충북교육문화원, 마임·인형극 온라인 공연
  • 최현주 기자
  • 승인 2020.05.04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우 충북교육감은 4일 ‘달 달 무슨달’ 공연장을 방문해 촬영모습을 지켜보고 공연팀을 격려했다.
김병우 충북교육감은 4일 ‘달 달 무슨달’ 공연장을 방문해 촬영모습을 지켜보고 공연팀을 격려했다.

충북교육문화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온라인 공연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예정된 공연이 취소·연기돼 타격을 입은 공연계에 힘을 주고, 코로나19로 지친 교육가족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연작품은 전체 학생 관람가능으로 이태건의 마임극 혼자 떠나는 여행’, 테이블 인형극인 오정은의 달 달 무슨달’, 김은진의 고마우체국’, 종이컵 인형극 극단 문의 망태할아버지가 온다등 네 작품이다. 도교육청은 작품 당 250만원을 지원한다.

이번 온라인 공연은 다양한 카메라와 편집을 활용해 실제 무대에서 공연을 보는듯한 분위기로 연출할 계획이다.

지난달 28일부터 교육문화원 대공연장에서 촬영을 시작한 각 작품은 영상물로 제작한 후 5월 초 학생, 교직원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4일 촬영을 진행하는 달 달 무슨 달(The lost MOON)’ 공연장에는 김병우 교육감이 현장을 방문해 촬영 모습을 지켜보고 공연팀을 격려했다.

온라인 공연들은 도교육청 온라인 학습 바로학교충북교육청 TV’, 교육연구정보원 행복씨 TV’ 유튜브 채널 등에 탑재해 학교에서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