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현호 후보 ‘미세먼지 대책 공약’ 발표
상태바
최현호 후보 ‘미세먼지 대책 공약’ 발표
  • 김남균 기자
  • 승인 2020.04.0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청정기 확대 보급, 원전부활 및 화력발전소 축소 제시
7일 청주서원 선거구 최현호(미래통합당) 후보가 미세먼지 공약을 발표했다.
7일 청주서원 선거구 최현호(미래통합당) 후보가 미세먼지 공약을 발표했다.

청주서원 선거구 최현호(미래통합당) 후보가 미세먼지 공약을 발표했다.

최현호 후보는 “OECD 36개국 중 35번째 미세먼지 악화국이라고 하는 대한민국, 미세먼지가 일상이 되어버렸다. 특히, 겨울과 봄 사이 국민의 건강이 크게 위협받고 있지만, 실효적 대책은 요원하기만 한 상황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는 미세먼지 배출이 거의 없는 안전하고 깨끗한 원자력발전을 폐기하는 탈원전 정책을 강행하고 있다석탄화력발전이 미세먼지 주범이라며 줄이겠다고 하지만, 여전히 우리나라 석탄화력 발전량은 세계 상위권이라고 지적했다.

최 후보는 “20191월부터 11월까지 석탄화력 발전량(208370GWh)은 전체 발전량의 40.7%로 원전(26.3%), LNG(24.9%)보다 높아 미세먼지 대책에 역행하고 있다미래형 친환경 탈탄소 사회로 가기 위한 합리적인 에너지 정책 추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최 후보는 미세먼지 저감 대책으로 공기청정기가 교실당 1개씩 배치된 획일적 상황을 개선, ‘미세먼지 취약지역 공기 청정기 확대로 미세먼지 취약지역 있는 학교, 어린이집, 유치원에 추가 설치 원전 부활 정책 및 화력발전소 축소로 깨끗한 공기 만들기 정부 미세먼지 대책 추진 촉구을 공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