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레이터와의 대화’ 진행 모습(사진 제공 국립청주박물관)
‘큐레이터와의 대화’ 진행 모습(사진 제공 국립청주박물관)

국립청주박물관(관장 신영호)이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국립청주박물관은 20일 ‘어린이박물관, 우리 함께 알아봐요!’, ‘아장아장 박물관 나들이’, ‘큐레이터와의 대화’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린이박물관, 우리 함께 알아봐요!’는 어린이박물관 체험전시인 ‘문화재 속 금속 이야기’, ‘문화재 속 놀이와 음식 이야기’와 연계한 초등학생 교육프로그램이다. 어린이박물관 체험전시품 제작원리와 배경을 알 수 있도록 기획했다. ‘보고 듣고 느끼는 종’, ‘모래알 속 황금 이야기’, ‘옛날에도 있었어요 아이언맨’, ‘거울아 거울아’ 등 13개 주제로 20회 진행할 계획이다.

유아 동반 가족 교육프로그램인‘아장아장 박물관 나들이’는 ‘네모 이야기’, ‘나는 누구일까요’, ‘빼고 더하는 도형놀이’, ‘요리조리 관찰해요’ 등을 주제로 한 놀이와 연계한 체험학습형 교육프로그램이다.

일반인·직장인 대상의 ‘큐레이터와의 대화’는 ‘청주의 선사와 고대’, ‘철기의 제작 공정’, ‘중부지역 철불’ 특별전 연계‘한국의 청동기 문화와 우리의 삶’ 등으로 진행된다.

모집 기간 및 자세한 일정은 국립청주박물관 누리집 새소식(https://bit.ly/2SDRIz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