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권까지 번진 갈등…반박에 또 반박 

ⓒ뉴시스
ⓒ뉴시스

정부가 충북 진천(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을 코로나 바이러스 발원지 교민 수용지로 결정한 것을 두고 정치권까지 갈등이 번지고 있다. 29일(목) 경대수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증평·진천·음성)은 성명을 발표해 정부 결정을 반박하고 나섰다. 경 의원은 성명서를 통해 어떤 근거로 충북혁신도시가 전염병 수용시설 위치로 지정됐는지 반문했다.  

경 의원은 “몇백 미터 앞에 수천 세대 아파트 단지가 있고, 학교가 많은 이 지역이 수용 시설로 타당하냐”며 “인근에는 응급실이 제대로 갖춰진 종합병원도 없어서 제로 된 의료시설을 가려면 2시간 이상이 걸린다”고 지적했다. 

정부가 충북 진천 지역 상황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결정을 내렸다는 입장이다. 경 의원은 “충북을 제2의 우한으로 만들 생각이냐”며 “충북을 버리고 충북도민을 내팽개치는 무책임한 행위에 유감을 표하며, 수용시설 지정 결정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정의당 충북도당, 즉각 반발 나서 

경대수 의원의 성명에 정의당 충북도당은 즉각 반박에 나섰다. 30일(목) 정의당 충북도당은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한 일체의 차별 행태를 멈춰라’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다. 정의당 충북도당은 “보수 정치인들은 국민 생명과 직결된 사안을 자신들의 표 확보 빌미로 사용하고 있다”며 “경대수 국회의원은 분열을 통한 표 얻기를 즉각 중단하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공포심과 몰이해를 바탕으로 우리 교민과 이주노동자, 결혼이주자에 대한 차별을 불러일으키는 행동은 자제해야 한다”며 “경대수 의원이 주장하는 (수용지) 결사반대가 지역감정을 부추기는 일에 지나지 않음을 자각하라”고 말했다. 이어 “유권자들은 지역감정으로 이득 보는 정치인에 대한 심판의 준비가 끝났음을 알아야 한다”고 경고했다. 

또 다른 수용지로 결정된 충남 천안(경찰인재개발원)을 놓고 벌어지는 지역 갈등도 겨냥했다.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입국 제한을 주장한 사실도 비판했다. 정의당 충북도당은 “보수 정치인 발언을 보면 국민 생명과 직결된 중대 사안이 반가운 것처럼 느껴지는 건 우리만의 착각은 아닐 것”이라며 “안전 보장을 핑계로 지역감정을 부추기고, 특정 국적인에 대한 차별을 공고히 하는 일부 정치권은 본분을 각성하길 바란다”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