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자원봉사자 대회…아듀~2019, 세상을 잇는 자원봉사
상태바
음성군 자원봉사자 대회…아듀~2019, 세상을 잇는 자원봉사
  • 고병택 기자
  • 승인 2019.12.05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음성타임즈)
(제공=음성타임즈)

음성군이 올 한 해 자원봉사에 헌신한 봉사자를 격려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올해 자원봉사활동을 결산하고 참여 확산을 위한 ‘2019 음성군 자원봉사자 대회’가 4일 조병옥 군수를 비롯 관내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음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2019 한 해 동안 활동한 영상물 상영을 시작으로 자원봉사 릴레이기 전달, 자원봉사유공자 시상, 안녕리액션퍼포먼스, 자원봉사자 선서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식후 행사로 금왕읍 주민자치센터 방송댄스팀, 초대가수 등의 초청 공연이 이어졌다.

이날 센터는 올 한해 묵묵히 이웃 사랑을 실천 해 온 우수 자원봉사자 22명, 16개 단체 및 1개 기업체에 대해 표창하고, 자원봉사 아이디어·수기공모·사진공모 부문 11명을 시상했다.

특히 300시간 이상 봉사 마일리지 우수자 중 TOP3 세 명에게는 금배지를, 나머지 75명에게는 은배지를 수여해 자원봉사자들의 사기를 높였다.

(제공=음성타임즈)
(제공=음성타임즈)

조병옥 군수는 “올 한해 수많은 현장에서 이웃들을 위해 활동하신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며 "내년에도 사회 곳곳에서 희망과 행복의 에너지를 불어넣어 주시길 바란다”며 격려했다.

정동헌 센터장은 “현재 센터는 정부 차원에서 전개하고 있는 안부, 안정, 안심을 의미하는 ‘안녕 REACTION’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면서 “세상을 잇는 자원봉사는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에서는 올해 8,267명의 활동 봉사자가 62,505건의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

군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자원봉사자에게 상해보험 가입, 우수봉사자 인센티브 제공(군 휴양림 펜션 무료 제공, 상품권 지급, 독감 예방접종) 등을 실시하고 있다.

(제공=음성타임즈)
(제공=음성타임즈)

<수상자명단>

▲대한민국자원봉사대상 행정안전부장관상:고정옥,김재정▲자원봉사활성화 유공(개인):민병숙,이용호,유은자,한정순,남정현,김언년,장미옥,최상옥,한경석,안상만,이찬일·신문숙,유비,유철민,임준성,임영실,송종훈,김경운,윤석문,박가현,고현옥▲자원봉사활성화 유공(단체):금왕읍자원봉사자치회,생극면생활개선회,금왕자율방범대,생극면자원봉사자치회,한올봉사회,대소면자원봉사자치회,한국여성소비자연합음성지부,대한적십자금왕부녀봉사회,한국여성유권자연맹음성지부,감곡면자원봉사자치회,향기로운부부봉사단,소이면자원봉사자치회,사회복지공동모금나눔봉사단,해병대전우회음성군지회,참소리국악예술단,매괴고사랑나누미동아리,생극중의초동아리▲기업체:(주)한독▲자원봉사 아이디어 공모:임채송 ▲자원봉사 수기 공모:최호식,윤상숙,장지혜,잇에연,조윤채▲자원봉사 사진 공모:김지혜,이태일,심경희,신영숙,송주현▲자원봉사마일리지 TOP3:김두식,정지영,민경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