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도당 "음주추태 인사 임명, 도의원 공천 소문" 주장

민주당 변재일 의원이 최근 음주 소란으로 물의를 빚은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직자  A씨를 보좌관으로 임명하자 야당이 반박하고 나섰다.

한국당 충북도당은 19일 성명을 통해 "최근 변 의원이 A씨를 보좌관으로 임명했고, 도의원이 의원직을 상실한 청주지역에 그를 공천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다. (임기중 의원이)공천헌금 파동으로 낙마했으면 무공천을 통해 석고대죄해도 모자랄 판에 음주추태를 부린 인사를 보좌관으로 임명했다. 청주 시민들을 우롱하고 민의의 전당인 의회를 조롱하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시민들 의사에 반하는 민주당과 변 의원의 비상식적이고 몰상식한 행태를 강력히 규탄한다. 다가오는 선거에 깨끗하고 능력 있는 후보를 통해 반드시 승리해 시민 권익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A씨는 지난 8월 청주시 서원구 산남동의 술집에서 술에 취해 일행과 몸싸움을 벌였다. 이 과정에서 술병이 깨지는 등 일부 기물이 파손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A씨가 일행 등과 합의함에 따라 형사입건하지 않고 사건을 종결했다.

이에대해 민주당 충북도당은 반박논평을 통해 "한국당은 확인되지도 않은 소문을 근거로 밑도 끝도 없이 억지 주장이 전부인 성명을 발표했다. 친일망언' 정상혁 보은군수와 '막말대장' 황영호 청주 청원 당협위원장부터 징계하라. 정 군수를 포용하고 황 위원장을 임명하고 '의장 매관매직' 박병진·강현삼 전 도의원을 뇌물파동 내내 따뜻하게 품어준 정당의 성명으로 볼 수 없는 적반하장"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한국당은 소문을 가지고 경거망동할 것이 아니라 정 군수와 황 위원장 등부터 징계해야 한다. 적반하장식 정치 공세를 규탄하며 한국당 충북도당의 반성과 성찰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