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유투버에 '도전장'…류정의 세계일주 배낭여행
상태바
전 세계 유투버에 '도전장'…류정의 세계일주 배낭여행
  • 고병택 기자
  • 승인 2019.10.02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타임즈를 통해 유투브에 영상 소개
“예순다섯살배기, 배낭여행愛 美치다”
1년6개월의 대장정, 현지영상 세계인에 소개

 

창간 3주년을 맞은 음성타임즈가 전 세계인을 겨냥한 유투브 대장정을 시작한다.

시인이자 여행작가인 석응정 음성노동인권센터 전 대표가 1년 6개월간의 세계일주 배낭여행을 떠난다.

석응정 전 대표는 남아메리카를 시작으로 중국, 몽골, 유라시아 대륙, 유럽, 아프리카 등 전 세계 100여 개국을 돌며 현지인들의 생생한 삶의 모습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유투브를 통해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세계일주를 할 수 있는 노-하우를 세계인에 전수한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110여 개국을 여행했던 경험을 기록한 ‘예순다섯살배기, 배낭여행愛 美치다’의 저자이기도 한 그의 이번 여행기는 <음성타임즈>를 통해 유투브로 전 세계인에 소개될 예정이다.

그는 오는 10월 중순 이후 캐나다, 미얀마, 인도 등을 여행한 후 내년 2월부터 본격적인 세계일주 배낭여행을 시작하게 된다.

2일 진행된 음성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나이를 먹는다는 일을 매일 매일 실감하고 있다"면서 "우리 나이에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여행은 나이로 하는 것이 아니라, 가슴으로 하는 것"이라는 일성을 가했다.

65세의 나이를 무색케 하는 그의 당찬 도전기를 <음성의 소리>에서 전한다.

류정은 그의 호이다. '류정의 인성을 넓히는 고전 이야기'를 <음성타임즈>에 연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