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맹정섭 위원장 "교육부, 충북대 요청받은 바 없어, 시민 속여"
한국당 이종배 의원 "지역 의료여건 설명 교육부, 보건복지부 압박 중"

충북대학교 병원 충주분원 유치를 놓고 민주당-한국당간 정치공방이 벌어지고 있다. 

9일 더불어민주당 맹정섭 충주지역위원장은 충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유한국당 이종배 의원의 충북대병원 충주분원 유치활동을 비판했다.

맹 위원장은 “교육부는 충북대병원의 충주분원 건립 추진에 관해 전혀 모르고 있다. 충북대병원에서 누가 이 부분에 대해 의사가 있다고 말했는지 이 의원은 구체적으로 밝혀주기 바란다”고 지적했다.

이어  "퇴임을 앞뒀던 충북대병원장이 이 의원과 충주시청에서 충주분원 건립 MOU를 한 것은 귀엽게 봐줄 수 있다. 그러나 2년을 허송세월하다 3000억~4000억원이 들어가는 국책사업을 (이 의원은)이제 와서 다시 촉구했다고 하는데, 내가 아니었으면 충주시민은 또 속아 넘어 갔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2017년 9월 충주시, 충북대병원과 함께 서충주신도시에 500병상 규모의 충주분원 건립을 추진키로 하고업무협약(MOU)를 체결한 바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별다른 성과가 없었고 지난 8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들과 만나 "지역의 열악한 의료여건을 적극 설명하면서 교육부와 보건복지부를 압박하고 있다"고 말한 바 있다.

하지만 국립대인 충북대가 대학병원 충주분원을 설립하려면 우선적으로 교육부의 사업승인을 얻어야 한다. 하지만 맹 위원장은 “교육부가 공식적으로 충북대병원으로부터 충주분원 신설에 대해 구체적으로 요청받은 바 없다고 확인해줬다. 정치적 금도를 넘어선 이 의원의 언행을 묵과할 수 없다”고 직격탄을 날린 것.

한편 이 의원측은“충북대병원 분원이 빨리 충주로 올 수 있도록 교육부와 보건복지부에 충북과 충주의 열악한 의료현황을 지적하며 압박 중이다. 유은혜 부총리를 만나 건국대 의학전문대학원의 서울 편법운영에 대한 학사감시 강화를 요구했고,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에겐 충북의 의대 정원 확대를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