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회 충북지부 "친일매국 망언 보은군수 퇴진하라"
상태바
광복회 충북지부 "친일매국 망언 보은군수 퇴진하라"
  • 박명원 기자
  • 승인 2019.08.28 14:10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상혁 보은군수가 지난 26일 열린 이장단 특강에서 일본과 관련해 발언한 내용을 두고 연일 논란이다. 

광복회 충북도지부와 충북 3.1운동대한민국 100주년 범도민위원회28일 충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친일매국 망언을 한 보은군수는 국민께 무릎 꿇고 사죄하고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군수라는 자리를 이용해 일방적으로 들을 수 밖에 없는 이장단, 농업경영인들에게 매국적인 발언을 서슴지 않았다전 국민적으로 일본을 극복하고, 2의 독립운동하자고 단결하여 불매운동과 반일운동을 벌이고 있는 현실에 시대착오적 친일 매국 망언을 했다고 비난했다.

광복회 충북도지부와 ‘충북 3.1운동ㆍ대한민국 100주년 범도민위원회’는 28일 충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친일매국 망언을 한 보은군수는 국민께 무릎 꿇고 사죄하고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광복회 충북도지부와 ‘충북 3.1운동ㆍ대한민국 100주년 범도민위원회’는 28일 충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친일매국 망언을 한 보은군수는 국민께 무릎 꿇고 사죄하고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가증스러운 위선과 불의하고 불순한 반민족적인 언사와 행위에 대해 책임지고 즉각 사퇴하라그의 언사와 행위는 애국적인 국민에 대한 모독이며, 자주독립과 조국근대화 민주주의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신 선열들에 대한 모욕행위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논란이 일자 정상혁 군수와 보은군은 조만간 입장문을 정리해 곧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만세 2019-08-28 14:38:54
전쟁은 언제나 누구에게나 고통스럽습니다. 하지만. 이제 제국주의시대가 아니라. 글로벌시대로 서로 선의의 경쟁하며 기술을 교류하며 협력하며 살아야하는 세계시장으로 바뀌었는데도. 아직도 조선시대같은 소리를 해대며 선동하는 사람들.. 이제는 그들의 목소리가 부끄러워야 합니다. !!! 군수님 힘내세요.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진실을 다 드러날 것입니다.

대한민국만세 2019-08-28 14:38:08
지난 과거는 교훈을 삼되 용서와 화해도 들어서고. 그럴것인가!!!! 적어도 사과하고 서로 잘해보자고 했다면, 용서하고 앞으로 나가야 온전한 사회가 아닌가??? 그동안 일본과 서로 기술협력하며 동맹국으로 서로에게 도움을 주며 잘 살아왔는데,, 정권바뀌도 이게 뭐하는 짓인가!!!! 지난 일들 헤집어내고.. 또 꺼내고.. 또 꺼내고.. 언제까지 그렇게 저열한 짓들을 할것이며, 그런 선동꾼들에게 질질 끌려다닐 것인가?? !!! 그러도고 대한민국이 발전할 거라 생각하는가/???? 이제는 진실에 대해 목소리를 내야 합니다. 전쟁은 언제나 누구에게나 고통스럽습니다. 하지만. 이제 제국주의시대가 아니라. 글로벌시대로 서로 선의의 경쟁하며 기술을 교류하며 협력하며 살아야하는 세계시장으로 바뀌었는데도. 아직도 조선시대같은 소

대한민국만세 2019-08-28 14:37:05
군수님 말이 다 맞다. 양심없는 선동꾼들에게 선동당하지 않고 진실에대해 목소리를 용감하게 내신 군수님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진실을 말했으면 그 진실에대해 알아나보고 말을 해야지. 무조건.. 죽을때까지 우려먹어야 하나. 이 양심도 없는 사람들아!!! 일본이 사죄도 했고. 조건으로 5억불 받아서 전쟁후 아무것도 없던 대한민국의 기반을 세웠었다. 언제까지 받은걸 안받았다고 우길것인가!!! 우리가 북한인가??? 협박하고 거짓말하고 돈 뜯어내고.. 잠잠하다가 또 포탄쏴대고 돈 떼그장 부려서 돈 뜯어내고.. 이게 정상 국가인가? 적어도 대한민국은 선진화된 사회아닌가.. 북한처럼 강도같은 나라는 아니지 않나??? 국민들이 언제나 성숙한 정신으로 모든걸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이성적으로 판단하고, 진실을 알기위해 노력하고.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