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공예비엔날레 조직위원회가 6일 오전11시, 시청 2층 접견실에서 한국문화정보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주공예비엔날레 조직위원회가 6일 오전11시, 시청 2층 접견실에서 한국문화정보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문화정보원(원장 이현웅)이 오는 10월 개최되는 ‘2019청주공예비엔날레’ 지원사격에 나섰다. 청주공예비엔날레 조직위원회는 6일 오전11시 시청 2층 접견실에서 한국문화정보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정보서비스 확산과 청주공예비엔날레의 성공개최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문화정보원은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한 입장권 발권 시스템을 지원하고 국내 문화행사 입장권 예매 플랫폼 <문화N티켓>에서 예매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문화체육관광부 유관기관 등의 문화행사와 공연, 강연 소식 등을 온·오프라인으로 전달하는 <문화포털>을 통해 공예비엔날레 홍보를 지원한다.

이현웅 문화정보원 원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공예비엔날레를 문화N티켓과 문화포털을 통해 널리 알림으로써 국민들에게 더 많은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청주공예비엔날레의 성공개최를 위해 온 힘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2019 청주공예비엔날레는‘미래와 꿈의 공예-몽유도원이 펼쳐지다’를 주제로 오는 10월 8일부터 11월 17일까지 41일간 새롭게 탈바꿈한 청주공예비엔날레 행사장과 청주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