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n 충북인뉴스 페이스북&트위터 친구가 되어주세요.
상단여백
HOME 문화·예술
청주문화재단, 17~26일 '2019공예주간' 행사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17일부터 26일까지 운천동 한국공예관에서 ‘2019 공예주간’ 행사를 연다.

공예주간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KCDF)이 주관하는 전국적인 공예축제 행사다.

청주문화재단은 충북에서는 유일하게 KCDF지원프로그램에 선정돼 ‘충북의 열정-전수조사’를 주제로 기획전과 체험, 렉처 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기획전은 ‘생활의 유혹-귀가(貴家)’를 주제로 열린다. 도내 9개 시·군 공예 관련단체 11곳과 협력해 전통·전승공예부터 현대공예까지 공예작가 80명이 참가한다.

행사장에서는 충북지역 전통·현대·생활 공예작가 10명이 시연한다. 전통의복에서 붓·장단·장구·다기·유리램프워킹·쥬얼리 등 다양한 장르의 작가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며 관객과 공예작품을 완성한다.

23일에 공예 렉처 콘서트에서는 인터렉티브 미디어 아티스트 티안(안태영) 강사가 영화 ‘어벤져스’를 통해 공예를 매개로 한 창의적인 문화예술산업의 세계를 소개한다.

청주문화재단이 있는 청원구 내덕동 첨단문화산업단지에서도 ‘원아워(1hour) 크래프트’ 행사를 연다. 이 행사는 직장인에게 점심시간을 이용해 즐길 수 있는 공예를 선물하는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문화 확산 행사다.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 첨단문화산단 1층 로비에서 진행한다.

최현주 기자  chjkbc@hanmail.net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