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 제24회국민독서경진대회에서 행정자치부장관상

새마을문고 청주시지부(회장 김현문)가 운영중인 새마을이동도서관이 새마을문고 중앙회 주관하에 23일 서울 새마을운동중앙회 대강당에서 열린 대통령기 제24회 국민독서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해 행정자치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전국 최우수상을 차지한 새마을문고 청주시지부는 지난1992년 개관이래 차량2대를 이용해 시내 아파트를 비롯한 40개지역을 순회하며, 도서대출을 함으로써 시민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킴은 물론 지난해는 약20만권의 이동도서를 대출해 문화시민으로서의 의식수준 향상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

이와함께 올해에는 차량운행 횟수를 1일 5회로 늘이고 토요일 격주제 휴무를 없애고 운영지역의 확대, 무료도서 교환시장운영, 양서 4,500여권 모으기, 독서왕 선발  시상 등 문고 활성화를 위한 각종 다양한 사업을 펼쳐 밝고 건전한 사회 기풍조성과 시민의 정서함양에 보탬이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순회 이동도서관 운영을 확대하면서 시민의 삶의 질 제고로 미래지향적인 교육도시 건설에 앞장선 공로가 인정돼 올해 대통령기 제24회 국민독서 경진 대회의 이동도서관 운영부문에서 전국 최우수상을 차지해 행정자치부장관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 문 의 : 청주시 자치행정과 시민지원담당 (☏220-6144)  <청주시청제공>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