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교육청, ‘삼일절’, ‘임시정부’ 삼(사)행시 이벤트 실시
상태바
충북도교육청, ‘삼일절’, ‘임시정부’ 삼(사)행시 이벤트 실시
  • 충북인뉴스
  • 승인 2019.03.2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교육청이 오는 4월 11일까지 충청북도교육청 공식 페이스북에서 3·1운동과 임시정부 100주년에 관련된 삼(사)행시 이벤트를 실시한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3월 27일부터 시작한 이번 이벤트는 3·1운동과 임시정부 10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마련됐다.

페이스북 주소는 https://www.facebook.com/chungbuk.edu/. 충북 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별도 신청 없이 응모할 수 있다.

‘삼일절’, ‘임시정부’, ‘백주년’, ‘대한민국’ 등 4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삼(사)행시를 댓글로 달아주면 된다. 주제별 참여가 가능하고 중복 당첨은 불가다.

도교육청은 응모자 가운데 의미 있는 삼(사)행시를 작성한 100명을 심사를 통해 선정하여 블루투스 이어폰을 증정할 계획이며, 당첨자는 4월 18일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연중 4~6회)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를 비롯한 모든 충북도민이 함께 이야기 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충북 도내 학교에서는 3월과 4월 동안 계기교육, 애국독립투어 등 다양한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