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n 충북인뉴스 페이스북&트위터 친구가 되어주세요.
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괴산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3월 18일부터 4개월간 진행…15일까지 신청
괴산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밖 청소년에게 자립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3월 18일부터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괴산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유현)는 학교밖 청소년에게 자립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다음달부터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괴산군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학업을 중단한 학교밖 청소년(만 15세~24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기초기술습득 및 직장체험, 전문 직업훈련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취업을 지원한다.

3월 18일 시작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진로탐색 및 동기부여 △기초기술훈련 △직장체험(인턴십) 과정으로 4개월간 진행된다.

분야는 사무분야(ITQ), 헤어·미용, 네일아트, 메이크업, 제과제빵, 바리스타, 요리사 등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소년에게는 각 단계 이수 시 훈련참여수당이 지급된다.

유현 센터장은 “이번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은 개인별 진로탐색과 함께 다양한 직업훈련과정으로 운영되는 만큼 학교밖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과 자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밖 청소년은 3월 15일까지 괴산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43-830-3828~9)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최현주 기자  chjkbc@hanmail.net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