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평생학습관 전경

청주시평생학습관이 2월 7일부터 2월 15일까지 상반기 ‘딩동! 찾아가는 평생학습’의 학습자를 모집한다.

‘딩동! 찾아가는 평생학습’은 평생교육 기관의 접근성, 시간적 여유 부족 등 여러 가지 사유로 인해 수혜가 적었던 시민들이 평생학습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학습자가 원하는 강좌와 장소에 강사를 직접 파견해 주는 시민중심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인문, 어학, 문화․교양, 건강 등 6개 분야 68개로 구성됐다.

신청은 청주시민(성인)이면 누구나 5명이상 학습그룹을 구성해 딩동! 찾아가는 평생학습 홈페이지(http://dingdong.cheongju.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한 뒤 배우고 싶은 프로그램 및 강사를 선택할 수 있다.

교육 장소는 청주지역으로 한하며, 1인 1개 프로그램만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에는 총 64개팀 764명이 참여했고, 학습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평생학습을 접하기 어려운 교도소 및 병원 등 평생학습 소외계층에게도 지원돼 호응을 얻었다.

어윤숙 평생학습관장은 “딩동! 찾아가는 평생학습을 계기로 읍․면 지역 시민 등의 참여기회를 확대해 평생학습권에 소외되는 사람이 없도록 노력하고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