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n 충북인뉴스 페이스북&트위터 친구가 되어주세요.
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청주시평생학습관, ‘딩동! 찾아가는 평생학습’ 학습자 모집
청주시 평생학습관 전경

청주시평생학습관이 2월 7일부터 2월 15일까지 상반기 ‘딩동! 찾아가는 평생학습’의 학습자를 모집한다.

‘딩동! 찾아가는 평생학습’은 평생교육 기관의 접근성, 시간적 여유 부족 등 여러 가지 사유로 인해 수혜가 적었던 시민들이 평생학습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학습자가 원하는 강좌와 장소에 강사를 직접 파견해 주는 시민중심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인문, 어학, 문화․교양, 건강 등 6개 분야 68개로 구성됐다.

신청은 청주시민(성인)이면 누구나 5명이상 학습그룹을 구성해 딩동! 찾아가는 평생학습 홈페이지(http://dingdong.cheongju.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한 뒤 배우고 싶은 프로그램 및 강사를 선택할 수 있다.

교육 장소는 청주지역으로 한하며, 1인 1개 프로그램만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에는 총 64개팀 764명이 참여했고, 학습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평생학습을 접하기 어려운 교도소 및 병원 등 평생학습 소외계층에게도 지원돼 호응을 얻었다.

어윤숙 평생학습관장은 “딩동! 찾아가는 평생학습을 계기로 읍․면 지역 시민 등의 참여기회를 확대해 평생학습권에 소외되는 사람이 없도록 노력하고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북인뉴스  cbinews043@gmail.com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